9월 Altus LP 신보(9/4(금) 입고 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풍월당 작성일20-08-10 17:08 조회4,261회 댓글2건관련링크
본문
[구매시 참고사항] 상기 LP는 한정판의 고가 상품이므로, 명확한 제작상의 결함이 아닌, 음질 불량과 경미한 구겨짐, 박스 파손 등의 사유로 반품은 불가함을 알려드리오니, 양해 바랍니다.
ALTUS
TALTLP066/7
베를린 필의 전설의 악장 3집 - 게르하르트 타슈너
게르하르트 타슈너 (바이올린), 게오르그 솔티 (지휘), 로브로 폰 마타치치 (지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의 전설의 악장 제3집으로, 게르하르트 타슈너의 음원을 최초 LP로 발매하였다. 게르하르트 타슈너는 보헤미아 출생의 독일 바이올리니스트로,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로 손꼽히는 연주자이지만, 오랜 세월 잊혀져 있다가 최근에 음반들이 발매되면서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이다. 그는 19세라는 다소 어린 나이에 푸르트뱅글러에게 발탁되어, 1941-1945년까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콘서트마스터로 활동했다. 이 앨범은 솔티 지휘의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과 마타치치 지휘의 드보르작 협주곡을 담은 앨범으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를 배경으로 타슈너의 힘찬 솔로 연주가 비상하듯 멋지게 펼쳐진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LP1]
SIDE A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Op. 61, 1악장
SIDE B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Op. 61, 2-3악장
지휘: 게오르그 솔티
레코딩: 1952년 3월 24일, 베를린
[LP2]
SIDE A
드보르작: 바이올린 협주곡 Op. 53, 1악장
SIDE B
드보르작: 바이올린 협주곡 Op. 53, 2-3악장
지휘: 로브로 폰 마타치치
레코딩: 1942년 11월 26일, 베를린
TALTLP068/9
베를린 필의 전설의 악장 4집 - 게르하르트 타슈너
게르하르트 타슈너 (바이올린), 발터 기제킹 (피아노), 에디트 파르나디 (피아노)
베를린 필의 전설의 악장 제4집으로, 게르하르트 타슈너의 음원을 최초 LP로 발매하였다. 게르하르트 타슈너는 보헤미아 출생의 독일 바이올리니스트로,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로 손꼽히는 연주자이지만, 오랜 세월 잊혀져 있다가 최근에 음반들이 발매되면서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이다. 그는 19세라는 다소 어린 나이에 푸르트뱅글러에게 발탁되어, 1941-1945년까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콘서트마스터로 활동했다. 이 앨범에 수록된 피아노 크로이처 소나타는 발터 기제킹의 중후하면서도 열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돋보이며, 강렬한 탄력감이 있는게르하르트 타슈너의 바이올린 연주가 불꽃을 일으키듯 펼쳐진다. 또한 파르나디 반주의 바이올린 소나타 3번과 5번도 고전적인 균형감과 매력적인 연주로 펼쳐진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LP1]
SIDE A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9번 Op. 47 '크로이처', 1악장
SIDE B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9번 Op. 47 '크로이처', 2-3악장
피아노: 발터 기제킹
레코딩: 1951년 7월 14일, 바덴바덴
[LP2]
SIDE A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5번 Op. 24
SIDE B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3번 Op. 12-3
피아노: 에디트 파르나디
레코딩: 1955년 11월 7일, 베를린
WEITLP034/5
에디트 파이네만 - 바이올린 소나타 모음집 [베를린방송국 미공개 스튜디오 레코딩]
에디트 파이네만(바이올린), 헬무트 바르트 (피아노)
베를린 방송국(SFB,RBB)의 미공개 스튜디오 레코딩으로, 방송용으로 녹음한 음원을 LP로 발매했다.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4번은 그녀의 첫 레퍼토리로 지금까지 다른 곳에서 들을 수 없는 곡목이다.그녀가 그려내는 선율미는 진한 청색에 명암이 은은하게 변화하는 듯한 색감으로 그녀의 풍부한 감정이 투영되어 당시 유행하던 냉랭한 연주 스타일과 구별되는 연주를 들려준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 파이네만의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4번 최초 연주 레코딩
[LP1]
SIDE A
슈만: 바이올린 소나타 1번 Op. 105
SIDE B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2번 Op. 100
레코딩: 1970년 11월 5일, 베를린
[LP2]
SIDE A
슈베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3번 D.408
SIDE B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4번 Op. 23
레코딩: 1982년 6월 22일, 베를린
WEITLP023/5
에디트 파이네만 - 쾰른 방송국 미공개 스튜디오 레코딩
에디트 파이네만(바이올린), 외르크 데무스(피아노), 헬무트 바르트 (피아노)
많은 호평을 받은 쾰른 방송국 라이브 앨범들 (WEITLP003/4, WEITLP005/6)에 이은 파이네만의 3번째 LP 앨범으로, 쾰른 방송국 미공개 스튜디오 레코딩이다. 모노 녹음이지만 음질이 양호하며, 파이네만의 매혹적인 연주가 또렷하게 레코딩되어 있다. 기품있는 베토벤, 깊이있는 모차르트, 눈부시게 비상하는듯한 슈베르트 작품 등 모두 일품이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LP1]
SIDE A
슈베르트: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환상곡 D.934
레코딩: 1957년 6월 23일, 쾰른 방송회관, MONO
SIDE B
슈베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3번 D. 408
레코딩: 1966년 6월 24일, 쾰른 방송회관, MONO
[LP2]
SIDE A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 35번 K. 379
레코딩: 1967년 10월 4일, 쾰른 방송회관, MONO
SIDE B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2번 Op. 12-2
레코딩: 1966년 4월 26일, 쾰른 방송회관, MONO
[LP3]
SIDE A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7번 Op. 30-2, 1-2악장
레코딩: 1967년 10월 4일, 쾰른 방송회관, MONO
SIDE B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7번 Op. 30-2, 3-4악장
레코딩: 1966년 4월 26일, 쾰른 방송회관, MONO
WEITLP003/4
베토벤 &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에디트 파이네만(바이올린), 조지 셀(지휘), 요제프 카일베르트(지휘), 쾰른 서독일 교향악단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LP1]
SIDE A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Op. 61, 1악장
SIDE B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Op. 61, 2-3악장
지휘: 조지 셀
레코딩: 1964년 6월 11일, 쾰른 방송회관 비스마르크홀 실황, MONO
[LP2]
SIDE A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Op. 64, 1-2악장
SIDE B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Op. 64, 3악장
지휘: 요제프 카일베르트
레코딩: 1960년 5월 6일, 쾰른 방송회관 비스마르크홀 실황, MONO
ALTLP143/5
브루크너: 교향곡 8번
세르주 첼리비다케 (지휘),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첼리비다케의 만년의 브루크너 연주의 단적인 예가 되는 레코딩으로, 긴 3악장으로 인하여 레코드 한면에 모두 수록되지 않아, 3LP로 발매되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수준을 넘어 매우 천천히 진행하는 템포를 사용하여, 음의 공명을 확실히 울리게 하고, 각각의 음을 명쾌하게 연주했다. 알레그로 혹은 아다지오와 같은 기존의 고정관념과 상관없이 공연장에서는 비일상적인 시간이 흘러가는 듯하다. 더욱 추상적이며, 음색이나 리듬이나 모든 요소가 합쳐져서 아름다운 연주가 훌륭하게 재현되었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LP-1A] 1악장
[LP-1B] 2악장
[LP-2A] 3악장
[LP-2B] 3악장 (계속, 연습번호 K부터)
[LP-3A] 4악장
[LP-3B] 4악장 (계속, 연습번호 U부터)
레코딩: 1990년 10월 20일, NHK 산토리홀 라이브 레코딩
ALTLP091/3
므라빈스키 - 1973년 일본 도쿄 실황 연주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예프게니 므라빈스키 (지휘)
므라빈스키 1973년 도쿄 라이브!!
1973년 05월26일 므라빈스키와 레닌그라드 필하모닉의 첫번째 일본 콘서트의 역사적인 기록!!
쇼스타코비치의 권위자 므라빈스키! NHK 방송국의 협찬과 므라빈스키 미망인의 허락아래 발매되었던 1973년 첫 일본 방문시의 콘서트 녹음을 처음으로 180g 고음질 LP로 발매하였다.
그가 지휘한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번은 열 종의 레코딩이 있지만 이 음반은 연주의 완성도와 녹음상태 면에서 단연 최고라 절찬됐다. 사방에서 조여드는 압박감과 귀가서린 긴장감이 등골이 서늘할 정도로 무시무시하다. 마스터테이프를 100시간 가깝게 정성스레 복각한 사운드도 경이적이라 할 만큼 명쾌하다.
또한 므라빈스키가 베토벤 교향곡 중에서 자주 연주했던 곡은 교향곡 4번이다. 점잖은 독일적 접근과는 다른 스타일로 군살을 뺀 강건한 울림과 맹렬한 추진력이 대단히 위력적이다. 함께 수록된 앙코르곡에서도 솔로주자들이 눈부신 명인기를 마음껏 발휘한다. NHK방송국에서 보관중인 오리지널 마스터 테이프에서 복각, 리마스터링한 최초의 180g LP이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 KBS 1FM 명연주명음반 소개 음반
[LP1]
베토벤 교향곡 제4번
[LP2] & [LP3] A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5번
[LP3] B
리아도프 오케스트라를 위한 바바 야가 Op.56
글라주노프 라이몬다 Op.57 (Entr'acte to Act 3)
레코딩: 1973년 05월26일 도쿄 문화회관 라이브
ALTLP119/21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 브람스: 교향곡 2번 / 시벨리우스: 교향곡 7번 / 바그너: 탄호이저 서곡 외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예프게니 므라빈스키 (지휘)
예브게니 므라빈스키의 3번째 일본 방문 실황중 이틀간 열린 도쿄에서의 공연 실황! 압도적인 연주로 일본 관객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공연으로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5번,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7번, 브람스 교향곡 2번 등을 연주하였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LP1 A/B]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5번
[LP2 A]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7번
[LP2 B] 바그너: 탄호이저 서곡, <뉘른베르크의 명가수>제1막 전주곡
[LP3 A/B] 브람스: 교향곡 제2번
레코딩:
1977년10월19일 NHK홀 라이브 ([LP1][LP2-A])
1977년9월27일 도쿄 문화회관 ([LP2-B][LP3])
TALTLP041/2
베토벤: 교향곡 9번 D단조, Op. 125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지휘)
생전에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을 100회 이상 지휘했던 푸르트뱅글러의 생애 마지막 루체른 페스티벌 라이브 녹음이 수록된 앨범. 웅장하고도 강렬한 합창부와 팀파니의 사운드가 청중을 압도한다.
1951년 바이로이트 실황과 함께 가장 사랑받고 있는 푸르트뱅글러의 베토벤 합창교향곡 레코딩.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레코딩: 1954년 8월 22일, 루체른 페스티벌 라이브 녹음 (모노)
TALTLP021/2
푸르트뱅글러 - 파리 오페라 하우스 1954년 라이브 실황
푸르트뱅글러 (지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푸르트뱅글러의 파리 오페라 하우스 1954년 라이브 실황!!
"그 피아니시모의 신비로움, 그 약간의 음영, 그 프레이징의 기품을 통해 우리는 그 음악의 영혼이 호흡하며 인간의 가장 깊숙한 곳에서 태어나는 것을 느꼈다"(르 메네스트렐 잡지 / 1929 년 5 월)
푸르트벵글러 만년의 라이브이며, 녹음 품질의 탑 클래스로 알려진 1954년 파리에서의 라이브를 수록하였다. INA의 오리지널 음원을 사용한 TAHRA 반을 리마스터링 재발매한 음반으로 웅장함이 더해지고, 금관악기의 사운드도 힘있게 뻗어나가는, 좋은 음질로 부활했다.
모든 관현악 편곡의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베버, 위대한 구축력에 압도 당하게 되는 브람스, 파멸적인 어두움을 가진 슈베르트, 묘한 긴장감으로 저돌적으로 다가오는 베토벤을 푸루트벵글러 자신만의 레퍼토리로 만들어 연주회를 무색하게 할 정도로 충실한 완성도를 보여준다. 전혀 줄지 않는 힘있는 지휘는 실로 감동적이다.
유명 복각 레이블인 Tahra에서 INA(프랑스 국립 시청각 연구소)가 보유한 오리지널 마스터 테이프를 사용하여 발매한 음반으로, 이번 고음질 LP 발매를 위해 최신의 기술로 새로이 리마스터링한 새로운 아날로그 마스터 테이프를 제작하여 고음질의 180g LP를 제작하였다. 세월을 잊은듯한 탁월한 소리로 푸르트뱅글러의 라이브 녹음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다.
* LP제작: 일본 동양화성 (180 gram Pure Virgin Vinyl, 2LP 600장 한정반)
[LP1 Side A]
베버: <오이리안테> 서곡
브람스: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 Op.56a
[LP1 Side B] 슈베르트 교향곡 제8번 "미완성" D759
[LP2 Side A/B]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
레코딩: 1954년 05월04일, 프랑스 파리 오페라 하우스 라이브
댓글목록
풍월당님의 댓글
풍월당 작성일풍월당님의 댓글
풍월당 작성일입고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